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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USB 복사하는 방법

by 누워있는시계 2025.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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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명칭 변경)는 금융 거래 및 각종 전자 서명에 필수적인 보안 수단입니다. 이를 USB에 복사해 두면 다양한 컴퓨터에서 손쉽게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래는 공인인증서를 USB로 복사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 저장 위치 확인하기

공인인증서는 일반적으로 PC의 특정 폴더에 저장됩니다.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다음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Low\NPKI

여기서 '사용자이름'은 본인의 PC 사용자 계정을 의미합니다.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NPKI' 폴더 내에 인증서 관련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2가지 방법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2가지 방법

공인인증서는 스마트뱅킹을 비롯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금융회사에서 공인인증서를 최초로 발급받을 때 우리는 PC 또는 스마트폰 등에 보관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나 이후에 PC에서

lifen.tistory.com

 

2. USB 드라이브 연결하기

USB 드라이브를 PC에 연결합니다. 연결 후 '내 PC' 또는 '내 컴퓨터'에서 USB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를 확인해 둡니다.

 

3.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1.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 실행:
    PC에 설치된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의 경우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인증서 복사 선택:
    인증서 관리 화면에서 '인증서 복사' 또는 '내보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3. 복사할 위치 지정:
    복사할 위치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4.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해당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복사 완료:
    모든 절차를 완료하면 공인인증서가 USB 드라이브에 복사됩니다.

 

4. 복사된 인증서 확인하기

USB 드라이브의 'NPKI' 폴더를 열어 복사된 인증서 파일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주의사항:

  • 공인인증서를 복사한 USB 드라이브는 분실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이메일, 웹하드 등 인터넷에 보관하지 마시고, USB와 같은 물리적 저장매체에 보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의 절차를 따르면 공인인증서를 USB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복사하여 다양한 컴퓨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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