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도별 자전거 복장 추천

by 누워있는시계 2024. 12. 3.
반응형

자전거를 탈 때, 날씨와 온도에 맞는 복장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복장을 통해 체온을 유지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온별로 추천하는 자전거 복장입니다.

 

30℃ 이상 (여름)

더운 날씨에는 반팔 져지와 빕숏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강한 햇볕에 장거리 주행을 한다면 팔 보호를 위해 긴팔 져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더위가 심할 때는 쿨토시를 사용하거나 몸에 물을 뿌려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20℃ 이상

반팔 져지와 빕숏 조합이 가장 적당하지만, 기온이 15℃에 가까운 경우 질렛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이나 저녁, 바람이 부는 상황에서는 질렛을 착용해 체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 - 15℃ (봄, 가을)

이 온도대에는 긴팔 져지와 반팔 져지+암워머 조합이 유용합니다. 날씨가 쌀쌀하다면 바람막이나 질렛을 추가로 입어 체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긴 장갑과 레그워머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0℃ - 5℃ (초겨울)

기온이 낮아지면 기모 져지와 동계 빕을 착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바람을 막기 위해 방풍 자켓을 입고, 겨울용 장갑과 슈커버도 필수입니다. 추가로 귀를 보호하는 워머를 착용하여 체온 유지를 돕는 것이 좋습니다.

 

-5℃ 이하 (겨울)

영하의 날씨에는 두꺼운 겨울용 자켓과 기모 져지, 동계 빕과 긴 장갑이 필수입니다. 슈커버와 핫팩을 준비하여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얼굴 보호를 위해 바나클라바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도 로드 자전거 스타일을 유지하는 복장 추천

 

겨울철에도 로드 자전거 스타일을 유지하는 복장 추천

겨울은 자전거를 타기가 어려운 계절이다 추운 날씨 때문인데 주행풍을 맞으면서 구멍이 숭숭 뚫린 헬멧을 쓰고 바람을 맞는 것은 고행과 다름이 없다 그래서 동계스포츠가 존재하는데 나같이

brunch.co.kr

 

각 기온대별로 복장을 잘 조정하면, 춥거나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 융통성 있게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반응형